1부 글은 아래 링크에서 봐주세요.
Nike는 어떻게 리더십을 유지합니까?
앞서 언급했듯이 Nike는 유명 운동선수를 포함하는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에 투자합니다. Nike는 또한 운동 선수의 엘리트 부문을 대상으로 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Nike 제품으로 건강하고 건강해지기 위해 내면의 운동 선수를 탐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몸이 있으면 운동선수다"라는 나이키의 격언에서 이러한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한 기사는 "...프로 및 대학 운동선수 그룹은 약 100만 명에 불과한 반면 피트니스 세계는 적어도 150배 더 컸습니다."라고 지적합니다.
Nike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디지털 마케팅을 발표합니다.
"그것(나이키)은 모든 소셜 채널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의 구독자 수와 이러한 각 영역에서 Nike가 어떻게 우위를 점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아래 그래프를 참조하십시오.
다음은 Nike Instagram 계정의 스크린샷입니다. 동영상 조회수가 100만 건을 넘고 수천 건의 좋아요와 댓글이 달린 사진과 동영상이 혼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acebook 페이지에 있는 Nike 동영상 중 하나의 스크린샷. 보시다시피 조회수가 650만 회를 넘었습니다.
다음은 나이키 트위터 페이지의 스크린샷과 예시입니다. 2016년 6월 말 팔로워 수는 700만 명이 넘습니다.
Nike는 실패와 차질에 어떻게 대응합니까?
Nike는 착취 공장에서 제품을 만드는 것에 대해 많은 부정적인 홍보를 받았습니다:
- 저임금 근로자
- 아동 노동
- 열악한 근무 조건과 위험한 환경
이러한 부정적인 관심에 대응하여 Nike는 다음을 설립했습니다.
- 공급업체 행동 강령
- Nike는 공장 신발 작업의 경우 18세, 의류 및 장비의 경우 16세까지 노동을 시행합니다.
- SHAPE - 안전, 건강, 경영태도, 인재투자, 환경 프로그램 도입
- 새로운 훈련
- 외부 업체의 정기 감사
- 101 투명성 프로그램 수립
- 국제 및 비영리 단체에 대한 투자 관심 및 참여(예: UN 글로벌 임팩트)
Nike는 계약 공장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대중에게 솔직하게 밝힌 최초의 스포츠웨어 브랜드입니다. 이것은 2005년에 발생했으며 이전에 받았던 부정적인 관심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Nike 마케팅 전략의 예
Bill Bowerman은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에 발생한 조깅 열풍과 연결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Bill은 조깅의 이점에 대한 다양한 책과 기사를 썼습니다. 조깅에 대해 쓴 Bill의 책 중 하나는 심장 전문의와 함께 작성되었습니다. Nike 역사의 작은 조각을 보여주는 Nike의 기여 타임라인을 자세히 설명하는 그래프는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일부 작가는 Nike가 수년 동안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강조하고 나열합니다.
1) Livestrong - 이 캠페인은 Nike의 매출이 45% 이상 증가한 것과 일치했습니다.
2) 팀에 활력을 불어넣으세요 - 이 캠페인에 연결된 600만 명 이상의 회원. 이 캠페인은 Nike+ 및 Fuel Band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3) The Chance - 2010년 Nike는 1년 동안 Nike Academy에서 우승할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Chance는 Nike를 홍보하고 팬 기반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17,000개 이상의 Facebook 페이지를 생성하여 추가로 550만 명의 팬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2,000개의 사용자 생성 비디오와 28,000개의 플레이어 게시물이 생성되었으며 브랜드는 340만 YouTube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4) Times Square Billboard - 사람들이 자신의 Nike 신발을 디자인하고 광고판에 게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The Chosen - 틈새 스포츠(스노우보드, 스케이트보드, 스케이트, 서핑, BMX)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ㄱ
앞에서 언급했듯이 Nike의 광고에는 제품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지만 스토리 전달에 중점을 둡니다. 다음은 사진/이미지의 힘을 사용하여 스토리를 전달하고 브랜드와 긍정적인 연관성을 갖는 Instagram의 몇 가지 예입니다.
다음은 Nike 계정의 Instagram 사진입니다. 사진 아래에는 "마일 1에서 인사드립니다. 가장 빠른 친구 몇 명과 함께 짧고 숨막히는 숙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긴장을 풀고 발끝을 파고 일몰을 쫓으세요. 여기 있었으면 합니다. 찾기 Nike.com/Zoom에서 단식하세요. #sofast"
다음은 Nike 계정의 Instagram에서 가져온 또 다른 사진입니다. 사진 아래에는 "항상 햇빛과 모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justdoit" 이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은 요약하면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하고,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광고를 사용하고, 프리미엄 제품을 프리미엄 가격에 제공하고, 주로 제3자 소매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나이키의 가치
Nike는 사회적 의식이 있다고 주장하며 커뮤니티에 다시 투자합니다. 그들의 웹사이트에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으로 지낼 수 있도록 돕는 것과 지역 사회를 돕고 세계적인 변화를 일으키려는 그들의 열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섹션이 있습니다. Nike는 또한 Product Red와 관련이 있으며 이 기관의 사명은 산모에서 아기에게 HIV가 전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Nike는 기후 변화라는 세계적인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는지 설명합니다. 그들은 "절반의 영향으로 비즈니스를 두 배로 늘리십시오"라는 성명을 발표합니다. 탄소 배출을 제거하기 위한 그들의 계획을 보여주는 차트는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기타 흥미로운 사실
- swoosh 로고는 Carolyn Davidson(포틀랜드의 그래픽 디자인 학생)이 디자인했으며 Nike는 $35 달러에 로고를 구입했습니다.
- 공동 창립자 Bill Bowerman은 아내의 와플 메이커로 실험하여 신발에 십자형 트레드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 2016년 Fortune.com 은 Nike가 소수 집단의 대다수를 위해 일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처음 있는 일입니다. 또한 성별 비율은 48%로 여성과 상당히 동등하며, 관리 역할에서 여성은 4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ike는 1964년 Bill Bowerman과 Phil Knight가 은행에 1200달러를 가지고 설립했습니다. 이 회사는 원래 "Blue Ribbon Sports"라고 불렸으며 1971년 그리스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서 "Nike Inc"가 되었습니다.
[출처 : profit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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